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바로가기
Inquiry

개인정보 처리방침

아이투(주) (이하 “회사”라 한다)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처리방침”이라 한다)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 19조’ 와 ‘인체조직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및 고객문의, 사업제휴문의, 취재문의, 채용 등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의 사무 처리 및 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3) 개인정보 파일 현황
(1) 개인정보 파일명: 조직이식결과기록서
- 개인정보 항목: 이름,주소,전화번호,생년월일,조직식별번호
- 수집방법: 전화/팩스/Email
- 보유근거: 인체조직법 /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 보유기간: 15년
(2) 개인정보 파일명: 학회/행사 참가 신청서
- 개인정보 항목: 업체명,담당자명,업체주소,연락처,Email
- 수집방법: Email
- 보유근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유기간: 3년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보존항목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에 의거한 항목과 민원사무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 파일
2) 보유근거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및 회사 사무처리 및 복무에 관한 규정 제15조
3) 보존기간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에 정한 보존 기간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3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처리지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범죄의 수사와 같이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되는 경우는 예외로 처리됩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 홈페이지 관리 및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한 업무를 위탁 하고 있습니다.
(1) 수탁업체명: ㈜가비아
(2) 위탁 업무 내용: 서버호스팅 및 웹서버 임대 및 관리
(3) 기간: 제공된 목적 달성 시 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 및 보관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보관 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변경시 공지사항 및 본 방침을 통하여 고지하거나, 서면,전자우편,팩스,전화,문자 전송 또는 이에 상당하는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 및 보유
회사는 법령의 규정과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해서만 개인정보를 수집·보유합니다. 회사가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하고 있는 주요 개인정보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및 고객문의, 사업제휴문의, 취재문의, 채용 등
① 보유 근거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및 정보주체 동의
② 보유 목적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및 학회/행사 신청 및 문의 답변
③ 주요 항목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에 정한 항목 및 업체명 , 업체 주소, 이름, 이메일, 연락처 등
④ 보유 기간 :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부분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보유 년 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 제 18조 에 관한 경우.
②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④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업무를 수행 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10) 인체조직안전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및 인체조직 안전에 관한 규칙에 해당 될 때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개인정보 열람 요구 :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②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정정·삭제)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회사에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해서는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회사의 조치를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당 부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⑤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 부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본 방침은 2020년 03월 20일부터 시행한다.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수집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처리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감독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 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② 파기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기 합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2)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담당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1)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매일/수시 백업
(2)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
(3) 웹서버 보안강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 통제

9.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회사는 안정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안정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하여도 홈페이지 이용에 어려움이나 불이익은 없습니다.

1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본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